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틱 한드라마

드라마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장인물관계도 은결이네 달팽이하숙집

by 드라마틱한드라마 2023. 10. 24.

 

 

"청춘은, 반짝이는 워터멜론이야." 은결 : 그게 무슨 뜻이야? 이찬 : 몰라 씨*, 그냥 존* 반짝였으면 좋겠어. -어느 열여덟 동갑내기 아버지와 아들의 대화 중에서-

메인_썸네일

 

드라마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장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_썸네일

 

 

 

 

드라마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은결이네

 

은결부(최원영 배우)

46세/남/정의로운 오지라퍼

 

엉뚱한 발명왕이다. 그의 집에는 농인의 편의를 위해 고안된 발명품들이 엄청 많다. 편의가 아니라 짜증을 유발하는 발명품이 더 많다는 게 함정이지만.

 

'농인은 수어라는 언어를 사용하는 특별한 소수민족'이라고 생각한다. 하여 정말 선택받은 소수의 민족처럼 당당하게 행동한다. 장애인, 소상공인의 권리 수호를 위한 집단행동에도 총대 메고 앞장선다. (아빠 제발...은결이는 가끔 그런 아빠가 너무 부담스럽고 피곤하다) 그의 수어는 굉장히 역동적이며 멋있다. 수어를 할 때 그의 손짓은 때론 정치가의 선동처럼 강렬하고, 때론 짬에서 나오는 래퍼의 바이브처럼 스웩 넘치며, 때론 발레리노의 안무처럼 우아하고 아름답다. 거기에 유쾌하고, 낙천적인 그의 성격까지 더해지면, 그가 가진 '다름'이 '장애'가 아니라 '매력'처럼 느껴진다.

 

처자식만큼은 절대 굶기지 않겠다는 현실적인 목표를 품고 열심히 달려왔다. 그 결과 지금은 번듯한 자체개발 치킨 브랜드 '말이 필요 없닭'의 사장님이 되었다. 자식들도 남부럽지 않게 잘 자라줘서, 나름 성공한 삶이라 생각한다. 그날, 아들 은결과 크게 다투기 전까지는...

 

 

배우 최원영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배우 최원영 출연작 확인 바로가기

 

 

은결모(서영희 배우)

46세/여/유쾌하고 명랑한 어머니

 

수다스럽다. 물론, 수어로. 손과 얼굴이 잠시도 쉬지 않는다. 명랑하고도 경쾌하게 움직이는 그녀의 손짓을 보고 있노라면, 하얀 비둘기가 한 마리 손안에 숨어 있다가 후두둑 날아오를 것만 같다. 평소에는 사람(남편) 좋아하고, 애들(아들들)만 보면 좋아 미쳐버리는, 순둥순둥하고 댕댕미 넘치는 골든 리트리버같지만, 가끔 등골이 서늘할 정도로 차가운 야생 고양이의 모습을 보인다. 그럴 땐 정말 주변이 다 얼어붙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인데, 진정 한때 러시아의 공주였나 싶게 차갑고, 도도하고, 무섭다. 잘생기고 똑똑한 두 아들은 그녀의 자랑이자 보물이다. 함께 외출할 때면 혼성 아이돌 그룹의 여성 멤버처럼 꼭 센터에 선다. 농인인 은호와 청인인 은결. 두 아이에게 한 치의 오차 없이 공평한 사랑을 주었다고 자부한다. 청인이니까 덜. 농인이라서 더. 단 한 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 두 아들 역시 같은 마음일 거라 생각했다. 농인 부모라서. 청인 부모였다면. 이런 생각 따윈 하지 않을 거라고. 그렇게 키워냈다고. 그랬는데...

 

 

배우 서영희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배우 서영희 출연작 확인 바로가기

 

 

은호(봉재현 배우)

19세/남/은결의 형

 

농인인데 잘생겼다. 농인인데 밝다. 농인인데 스포츠선수다. 은호가 살면서 가장 많이 들어온 소리다. 되묻고 싶다. 농인이 잘생기면 안 돼? 밝으면 안 돼? 운동 잘하면 안 돼? 삐딱해서가 아니다. 정말 궁금해서다. 강아지한테 '넌 청력은 좋으면서 왜 말을 못 해?' 묻지 않잖아. 호빗족이나 뇌안탈족에게 '넌 왜 그렇게 짧아?' '넌 눈깔 색깔이 왜 그래?' 안 그러잖아. 작가가 창조한 설정값으로 여기고 쿨하게 받아들이잖아. 나 역시 마찬가지. 내 디폴트값이 농인일 뿐. 신이 나름의 세계관을 가지고 설계한 인간일 텐데 왜 자꾸 당신들이랑 똑같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데플림픽 메달리스트를 꿈꾸며 열심히 훈련 중인 태권도 선수다. 장애를 극복하려는 어떤 숭고함이나 경건함 따위는 없다. 그냥 운동이 재미있고, 이왕 태어난 인생, 재미있게 살고 싶다.

 

 

배우 봉재현(골든차일드)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배우 봉재현 출연작 확인 바로가기

 

 

은호 아역(김지우 배우)

 

 

배우 김지우 출연작 확인 바로가기

 

 

 

 

드라마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달팽이하숙집

 

고양희(고두심 배우)

60대 후반/여/이찬의 할머니이자 달팽이 하숙집 쥔장

 

여주에서 꽤 오랫동안 한정식집을 하다가 하나밖에 없는 손자 교육을 위해 서울로 이사를 감행한 것까진 좋았으나, 애석하게도 맹모의 삼천지교가 이찬한테 통하지 않았다. 10년 넘게 하숙집 하면서 대학생들 빨래하고 밥 해다 바쳤는데... 이찬이가 학사모 쓴 모습 보는 걸 소원으로 산다. 이찬과는 매일 티격태격, 티키타카, 환상의 케미를 선보이지만, 누구보다 손자인 이찬을 아끼고, 믿고, 사랑한다.

 

 

배우 고두심 출연작 확인 바로가기

 

 

정발산(이석형 배우)

23세/남/의상디자인학과 복학생

 

곱게 기른 단발머리로 얼굴 반쪽을 퇴폐적으로 가린 채, 겨드랑이에 여자 마네킹을 끼고 캠퍼스를 뛰어가는 남자가 있다면, 그가 바로 정발산이다. 머리칼에 시야가 가려 넘어질지언정, 교수님들께 협박과 쿠사리를 번갈아 들을지언정, '자신이 곧 패션'이라는 꺾이지 않는 근자감의 소유자. 달팽이 하숙집 최고참으로 이찬이 곤경에 빠질 때마다 형 노릇을 톡톡히 한다.

 

 

배우 이석형 출연작 확인 바로가기

 

 

 

 

마무리글

고단하고, 우울하고, 불안한 청춘들이여, 인생에 정답은 없다. 타인이 내린 답 또한 그대에겐 소용없는 의미다. 그러니 퍼스널컬러 진단으로 자신의 톤을 결정짓지 말라. MBTI 테스트로 자신의 정체성을 규정짓지 말라. 한낱 곤충에 불과한 나비가 만들어내는 날개 효과에 휩쓸리지 말라. 오직 내 등에 달린 미약한 날개로 버둥치며 날아라. 날고 싶을 때, 날아오를 수 있을 만큼만, 기어이 날아라.

감히 소원한다. 그대들이 그대들만의 오렌지를 갖게 되기를, 그대들이 그대들만의 반짝이는 워터멜론을 찾게 되기를. 그리하여, '어쩌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보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게 더 어려웠던 그대들이, 저 수많은 별을 맞기 위해 땅 아래로 떨어졌던 것임을 깨닫게 되고, 저 수천 개 찬란한 화살의 과녁은 나 하나였음을 알게 되고, 실수로 생긴 상처까지 내 별자리'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는(feat. 방탄소년단) 그런 이야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타임리프의 소재물을 빙자해 이 시대 모든 청춘들을 응원해 보는 드라마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청춘은 꼭 젊음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니 스스로의 청춘을 다시 한번 되새겨보는 시간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자의 소소한 재미를 채워가며 재밌는 드라마 되시길 바랍니다.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장인물 주연편 바로가기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장인물 밴드 멤버들 은결의 인연들 바로가기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장인물 진성악기 사람들 그 외 인물들 바로가기

 

 

앞으로도 제가 알려드리는 '드라마틱 한드라마' 정보를 통해 더욱 재밌는 드라마 시청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많은 드라마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드라마틱 한드라마 드라마로 드라마틱

 

*사진,영상 출처 - tvN 드라마 반짝이는 워터멜론 (tvN)